본문 바로가기

따라 만들어보기/요리

식품 건조기로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나름의 요령 더하기!)

728x90

 

맛있는 고구마 말랭이!를 만드는 법을 올려보려 해요~

시골에서 직접 캔 고구마가 많아서,

어찌 할까 하다가 말랭이를 목적으로 식품 건조기를 샀었거든요~

 

 

고구마가 썩기 전에 얼른 해두려고 열심히 만들었었어요~ㅎㅎ

확실히 고구마 쪄먹는 것보다는 먹기도 간편하고 맛있고~ 쫀득하고~

오븐이며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법도 있지만,

에어프라이어는 용량이 작고, 오븐은 없고..

 

식품 건조기의 장점은 한번에 많이 할 수 있다는 점 같아요~

그리고 직접 만드는 거라서 좋다는 점.

언제든 해먹을 수 있다는 점~

단점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세척도 쉽진 않다는 점?

 

사먹는건 양이 참.. 아쉽..

해먹으니까 많아서 좋더라구요~^^

 

만드는 법은 시간이 좀 걸릴뿐 간단해요~!

 

 

 

 

식품 건조기로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

1. 고구마를 쪄줍니다. (추가로 더 쪘을 때 사진..) 2. 익힌 고구마를 꺼내서
3. 잠시 물기가 마르게 둔 뒤 까줍니다. 4. 도마에 올리고
5.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6. 저는 판에 바로 올려가며 고구마를 자릅니다.
6. 70도에 4~5시간으로 설정해줍니다. 7. 중반에 한번 확인
8. 아직은 더 해야 하는 시간이지만 연 이유는 9. 뒤집어주고 판의 위치도 높은건 아래로 바꿔줍니다
9. 상태 보며 추가로 한시간 더 해줬습니다. 10. 끝!
더 쫄깃함을 원하면 시간을 더 늘려줘도 되요~ 이정도로 쫀득한 듯 부드러운 정도로 만들었어요
냉동 보관 해서 먹고 있고,
냉동이어도 꺼내놓으면 금방 녹으며
말랑해진답니다~^^

 

중간에 뒤집은 것은 그냥 두었다가 떼면 잘 안떨어지더라구요.

그리고 보다 골고루 건조 시키기 위해서~

 

고구마가 썩은 게 있어서 8개 양일테지만,
자잘한 고구마로 보면 10개에 저정도 양이려나요..

아쉬운건 6판을 다 채우지 못하고 4칸도 채 못채웠어요.

6판 다 채우면 넉넉히 채워진 3봉지? 그 이상? 될 것 같아요~

 

꿀팁!

식품건조기 판에 기름을 묻혀 하면 조금은 떼어낼 때 수월해요.

고구마에 발라주어도 되겠네요.

또한 일반 올리브 오일이나 다른 기름을 바를 땐 먹을 때 기름맛이 고구마와 대조되는 느낌도 들었고,

참기름이나 들기름으로 했을 때 좋았어요~!^^

 

담번에 보완 사항 생기면 수정 할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