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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만 봐도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기본은 익힙니다. 2편. (월드에딧 초보는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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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로 쉽게 배우는 마크 월드에딧 기본!

 

 

아까 올린 것에 이어 2편 바로 올립니다.

 

 

아까 생각 못한게 명령어 첨부부터 합니다!ㅎㅎ

 

* //undo

마지막 작업 취소(히스토리 내에서 반복 가능)

 

* //redo

마지막 작업 다시 실행(히스토리 내에서 반복 가능)

이 두가지! 참고해서 잘 활용하시면 되요~

 

↓ 1편 못 보신 분들은 여기로~

stardasun.tistory.com/20

 

이것만 봐도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기본은 익힙니다. 1편. (월드에딧 초보는 봐주세요!)

이미지로 쉽게 배우는 마크 월드에딧 기본! 마인크래프트 월드 에딧을 공부하며 정리하는 시간~ 월드 에딧 명령어가 너무 많고 뭔가 어려운 것 같고~ㅠ.ㅠ 기본적으로 월드 에딧에서 많이 쓰일

stardasun.tistory.com

 

 

그럼 준비해 온 명령어 이어갑니다~

 

 

1. [ //cyl ] 원기둥 만들기

자신이 원의 가운데에 있다 생각하고 범위를 지정해줘야 되요.

자신을 중심으로 반지름의 크기를 정하고 그 중심에서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참고로 이 원기둥을 만들 때 속이 빈 원기둥이 아니므로 갇히게 되는데

여기서  꿀팁! ★ 이 있으니 잘 봐주세요~

명령어 :  //cyl 블럭코드 반지름 높이 꿀팁! ★ 은 아래에
1. 중심 위치에서 명령어 작성 (아카시아나무 판자 코드 5:4) 2. 블럭 안에 갇힙니다. 당황 말고 /unstuck 명령어 작성
3. 탈출! 4. 원기둥이 만들어졌습니다!

탈출 꿀팁 1! ★

*아이템 코드 확인 방법은 stardasun.tistory.com/20 여기에서!

*블럭 안에 갇혔을 때 탈출 방법!

/unstuck 또는 /! 를 입력

아래에 또 다른 탈출 법이 있습니다!

 

2. [ //hcyl ] 속이 빈 원기둥 만들기

명령어 : //hcyl 블럭코드 반지름 높이  
1. 중심 위치에서 명령어 작성 (아카시아나무 판자 코드 5:4) 2. 속이 빈 원기둥이라 갇히지 않습니다.
원기둥 완성!

 

3. [ //sphere ] 구체 만들기

구체는 바닥에서 만들면 반토막이 납니다.

자신의 위치가 구의 중심이 되기 때문에.

그래서 공중에서 만들어야 하며 바닥에 구체를 만들고 싶다면

반지름 거리만큼 위에서 만들어야 할거예요.

명령어 : //hcyl 블럭코드 반지름  
1. 핑크블럭 높이만큼 위에 구체를 만들려 합니다. 2. 중심이 될 부분에서 명령어 작성.
3. 여기도 갇힙니다. /unstuck 또는 /! 명령어 작성 4. 탈출
구체 완성!
반지름 영역인 보라색 블럭들은 사라지고
분홍색 블록 높이 위로 생성 됩니다.

 

4. [ //hsphere ] 속이 빈 구체 만들기

명령어 : //hsphere 블럭코드 반지름  
1. 핑크블럭 높이만큼 위에 속이 빈 구체를 만들려 합니다. 2. 중심이 될 부분에서 명령어 작성.
3. 갇힙니다. 여기는 /unstuck 가 사용이 안되더라구요! 4.  꿀팁! ★   /jumpto 를 입력해봅니다.
5. 탈출! 속이 빈 구체가 만들어졌습니다.

 

탈출 꿀팁!2 ★

빈 공간 안에 갇힌 경우에는 블럭 속이 아니기에 /unstuck가 사용이 안됩니다.

대신 /jumpto 또는 /j 를 입력하면 탈출 가능합니다. 말 그대로 점프 하는 것.

 

 탈출 꿀팁!3 ★

빈 공간 안에 갇힌 경우 또 다른 탈출 법은 벽을 통과하기.

벽에 붙어서 /thru 명령어를 입력하면 벽을 통과해 나온답니다!

 

 

5. [ //cut ] 선택영역 블럭 제거 하기 & 땅파기?

한쪽은 깊이 있게 위치 지정해주셔야 하는 거 아시죠?

 

명령어 : //cut  
1. 위치 지정후 //cut 명령어 작성 끝!

 

 

이제 위의 공간에 물을 채워볼게요~

수영장이나 연못 이런거 만들 때 좋을 명령어!

6. [ //fixwater ] 물 채우기!

 

 

명령어 : //fixwater 반지름  
1. 물양동이를 한쪽 구석에 붓습니다. 2. 물 근처 위치에서 명령어 작성
    (범위는 아래 설명 필히 볼 것!)
3. 물이 채워집니다. 완성!

//fixwater 명령어는 흐르는 물을 고정된 물로 바꾸는 명령어로

물 근처에서 흐르는 물을 일정범위의 고정된 물로 바꿔준다 보면 되요.

반지름의 의미를 저땐 몰랐는데 

 

//fixwater 반지름 범위 설정은!

자기 기준으로 어디까지 고정된 물을 만들 것이냐를 생각하고 설정하면 될 것 같아요.

자신의 반대에는 어차피 흐르는 물이 없기에 문제가 없으며,

반지름이라고 가운데 물을 흐르게 하는 것은 불편.

다시 땅을 파서 실험해보니, 저 위의 상황에서는 반지름을 6으로만 해도 채워졌을 거예요~

 

비슷한 명령어로는 용암을 채우는 명령어가 있습니다.

//fixlava 반지름

위 물 채우기와 같은 방식으로 하면 됩니다.

 

 

 

----추가----

글 올린거 확인하다가 물빼는 법을 알고자 오신 분이 보였음에..

글 추가 합니다^^

 

저도 위 실험 하면서 물이 넘쳐버려서 처리하기 어려웠었는데

그냥 둔채 껐었기에..ㅎㅎ;

 

월드에딧 명령어 알아봤던 것 중에 있었더라구요~

아주 간단하게 명령어만 입력하면 해결!

 

6. [ //drain ] 물 빼기! 물 없애기!

너무 간단해요!

명령어 : //drain 반지름  
1. 물이 넘쳐있는 상황. 2. 자신 기준 대략 범위 넓게 생각해서 //drain 명령어 작성
해결!
3. 싹 사라짐!  

 

 

이상으로 월드에딧 중 기본적이라고 생각되는 명령어를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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