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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Worldedit) 전체 명령어 모음 (영어->한글 구글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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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에딧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 찾아본 월드 에딧 명령어를 올려놓아봐요.

 

minecraft-worldedit.fandom.com/wiki/Worldedit_Commands

 

Worldedit Commands

1 /worldedit 1.1 History Control 1.2 Region Selection 1.3 Region Operation 1.4 Clipboards and Schematics 1.5 Generation 1.6 Utilities 1.7 Chunk Tools 1.8 Superpickaxe Tools 1.9 General Tools 1.10 Brushes 1.11 Quick-Travel 1.12 Snapshots 1.13 Java Scripting

minecraft-worldedit.fandom.com

이 곳의 내용을 나름 보기 좋게만 정리 했어요~

영어로만 보면 어떤 명령어인지 모르고,

자동 번역을 돌리면 명령어도 번역이 되서..

 

차츰 공부 하며 알기 쉽게 정리 해볼 생각은 있습니다만..

언제가 될지는..ㅎㅎ..

 

잘못된 부분이나 보완할 부분은 공부하면서 변경해갈 예정이예요~

 

 

 

History Control(히스토리 제어)
Types(종류) Parameters(매개변수) Description(기술)
//undo #s of step
단계수
Player name
플레이어
 이름
    Undo the number of Worldedit commands used from self or other player. This restores the past stage.

자신 또는 다른 플레이어가 사용한 Worldedit 명령 수를 취소합니다. 이것은 과거 단계를 복원합니다
//redo #s of step
단계수
Player name
플레이어
 이름
    Redo the number of //undo used from self or other player.

자신 또는 다른 플레이어에서 사용 된
//undo 횟수를 다시 실행합니다 .
/clearhistory         Clear all available //redo(s) and //undo(s).

사용 가능한 모든 // redo (s) 및 // undo (s)를 지웁니다 .

 

Region Selection(지역 선택)
Types(종류) Parameters(매개변수) Description(기술)
Wand

지팡이


Left-click as pos1.

왼쪽 클릭으로 pos1 선택 
Adefault wand that is used to select an imaginary region. It can be optimized with the command "//sel <style>" for further selection styles. The item minecraft:wooden_axe is currently set as default.

가상 영역을 선택하는 데 사용되는 기본 지팡이입니다. 추가 선택 스타일을 위해 " // sel <style> " 명령으로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 minecraft : wooden_axe 항목은 현재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Right-click as pos2

오른쪽 클릭으로 pos2 선택 
//wand         Summons the selection wand to your hand.

지팡이 소환
/toggleeditwand         Either disable or enable the Worldedit functionality of the Worldedit wand (The Minecraft Wooden Axe is set as the default wand).

지팡이의 worldedit 기능을 비활성화/활성화 하는 기능
//sel 






cuboid
직육면체
      Change the current selection style to a specific one. //sel cuboid is set as default.

현재 선택 스타일을 특정 스타일로 변경합니다. // sel cuboid 가 기본값으로 설정됩니다.



*
//sel d  입력시 스타일 메뉴 확인 가능 



extend
확장
     
poly
폴리
     
ellipsoid
타원체
     
sphere
     
cyl
원통
     
convex
볼록
     
//desel         Deselect the current region selection. 

현재 영역 선택을 선택 취소
//pos1         Select the player's bottom half as position 1.

플레이어의 하반부를 위치 1로 선택합니다.
//pos2         Select the player's bottom half as the position 2.

플레이어의 하반부를 위치 2로 선택합니다.
//hpos1         Select the block you are looking at as position 1.

보고있는 블록을 위치 1로 선택하십시오.
//hpos2         Select the block you are looking at as position 2.

보고있는 블록을 위치 2로 선택하십시오.
//chunk         Select the 16 x 16 x 256 block-area-wide chunk as a region selection.

영역 선택으로 16 x 16 x 256 블록 영역 전체 청크를 선택합니다.
//expand amount
금액
reverse-amount
반전금액
direction
방향
  Expand or grow the region selection based on the player's facing or map direction. It can also be expanded to the opposite side with <reverse-amount> at the same time.

플레이어의 방향 또는지도 방향에 따라 지역 선택을 확장하거나 늘립니다. 동시에 <reverse-amount> 로 반대쪽으로 확장 할 수도 있습니다 . 
//contract amount
금액
reverse-amount
반전금액
direction
방향
  Contract or withdraw the region selection based on the player's facing or map direction. It can also be contracted from the opposite side with <reverse-amount> at the same time.

플레이어의 방향 또는 지도 방향에 따라 지역 선택을 계약하거나 철회합니다. <reverse-amount> 로 반대편에서 동시에 수축 할 수도 있습니다 
//outset  amount
금액
      Expand the region selection based on the amount to all side: Up, Down, North, South, East, West.

위쪽, 아래쪽, 북쪽, 남쪽, 동쪽, 서쪽의 양을 기준으로 영역 선택을 확장합니다. 
//inset amount
금액
      Contract the region selection based on the amount from all sides: Up, Down, North, South, East, West.

위, 아래, 북쪽, 남쪽, 동쪽, 서쪽의 양을 기준으로 지역 선택을 계약합니다.
//count block
블록
      Count the number of blocks based on which type.

유형에 따라 블록 수를 세십시오.
//distr         Count the percent (%) of each block type presented in the region.

지역에 제시된 각 블록 유형의 백분율 (%)을 계산합니다.

 

Region Operation(영역 설정)
Types(종류) Parameters(매개변수)       Description(기술)
//set pattern
패턴
      Set all blocks from the region to a pattern. 

지역의 모든 블록을 패턴으로 설정 합니다.
//replace from-block-ID(s) to-pattern   Replace a (or many, or all) block type(s) in region to a pattern.

region의 블록 유형 (또는 다수 또는 전체)을 패턴으로 바꿉니다 .
//overlay pattern
패턴
      Overlay the region with a pattern. Pattern is distributed evenly on the highest vertical points of the region.

패턴으로 영역을 오버레이합니다 . 패턴 은 영역의 가장 높은 수직 지점에 고르게 분포됩니다.
//walls pattern
패턴
      Build the walls around the outer edges of region. The walls' height are equal to the maximum height of the region selection.

지역의 바깥 쪽 가장자리 주위에 벽을 만듭니다. 벽의 높이는 영역 선택의 최대 높이와 ​​같습니다.
//outline pattern
패턴
      Cover every outer part of region with a pattern.

영역의 모든 외부 부분을 패턴으로 덮으십시오 .
//center pattern
패턴
      Create a pattern block(s) at the exact center of the region. Varying from 1x1 to 2x1 to 2x2.

영역의 정확한 중심에 패턴 블록을 만듭니다. 1x1에서 2x1에서 2x2까지 다양합니다.
//smooth amount of repetition 
반복량
      Smooth out the region with an amount of repetition. Creating an even distribution of blocks from highest to lowest point.

반복하여 영역을 매끄럽게 만드십시오. 가장 높은 지점에서 가장 낮은 지점까지 블록을 균일하게 분배합니다.
//deform expression

      Change the blocks' position from the region to a specific set point.

영역에서 특정 설정 점으로 블록의 위치를 ​​변경합니다.
//regen         Put the region back to its earliest seed-generated form.

이 지역을 가장 초기의 종자 생성 형태로 되돌립니다.
//hollow thickness
두께
block-ID(s)
블록 ID
    Change the inner block type(s) of region to air based on setting the outer layer's thickness.

외부 레이어의 두께 설정에 따라 영역의 내부 블록 유형을 공기로 변경합니다.
//move distance amount
거리량
direction
방향
    Move every blocks in the region to a direction or based on player's facing.

지역의 모든 블록을 방향으로 또는 플레이어의 얼굴에 따라 이동합니다.
//stack repetition amount
반복량
direction
방향
    Duplicate the region based on repeating amounts to a direction or based on player's facing.

방향에 반복되는 양 또는 플레이어의 얼굴을 기반으로 영역을 복제합니다.
//naturalize         Change all stone, grass_blocks, and dirt in the region to: - 1 layer of grass on top - 3 layers of dirt underneath - The rest are stones underneath

해당 지역의 모든 돌, 잔디 블록 및 흙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위에 잔디 1 겹

-밑에 3 겹의 흙

-나머지는 밑에 돌입니다.
//line pattern
패턴
size
크기
    Draw a line between pos1 and pos2 based on pattern and size.

패턴 과 크기 에 따라 pos1과 pos2 사이에 선을 그 립니다.
//curve pattern
패턴
size
크기
    Draw a line based on the ordered multiple set points of "//sel convex".

" // sel convex" 의 정렬 된 여러 세트 포인트를 기반으로 선을 그 립니다.
//forest forest-type 
숲 유형
density 
밀도
    Generate a forest type over the grass blocks within the region selection. Density is how the trees are spaced. Flora not included.

지역 선택 내에서 잔디 블록 위에 숲 유형을 생성합니다. 밀도는 나무의 간격입니다. 식물상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flora density
밀도
      Overlay the grass blocks with flowers and grasses. Density is how much they clump in one spot.

잔디 블록을 꽃과 잔디로 오버레이합니다. 밀도는 한 지점에서 얼마나 많이 뭉치는지입니다.

 

Clipboards and Schematics(클립 보드 및 회로도)
Types(종류) Parameters(매개변수)       Description(기술)
//copy         Copy the selected region blocks to an imaginary clipboard. It also stores the player's position where it is copied.

선택한 영역 블록을 가상 클립 보드에 복사합니다. 또한 복사 된 플레이어의 위치도 저장합니다.
//cut         Clear the region blocks and put it in an imaginary clipboard. It also stores the player's position where it is cut.

영역 블록을 지우고 가상 클립 보드에 넣습니다. 또한 절단 된 플레이어의 위치를 ​​저장합니다.
//paste

-a       Pastes the region from clipboard based from the player's position where it is cut or copied last time. [-a] pastes the selection without air blocks. [-o] pastes the selection at origin.

마지막으로 잘라내거나 복사 한 플레이어의 위치를 ​​기준으로 클립 보드에서 영역을 붙여 넣습니다.
[-a] 는 에어 블록없이 선택을 붙여 넣습니다.
[-o] 는 선택 항목을 원점에 붙여 넣습니다.
-o      
//rotate y-axis x-axis z-axis   Rotate the imaginary clipboard based on player's position when it is cut or copied last time.

마지막으로 잘라내거나 복사 할 때 플레이어의 위치에 따라 가상 클립 보드를 회전합니다.
//flip direction
방향
      Flip the clipboard like a mirror based on where the player is facing and positioning.

플레이어가 향하고있는 위치와 위치에 따라 클립 보드를 거울처럼 뒤집습니다.
//schematic
(//schem)
save
저장
       
  delete
삭제
       
  load
로드
       
  list
목록
       
  formats
형식
       
  save
저장
format
형식
filename
파일이름
  Save a schematic to file.

회로도를 파일에 저장합니다.
  delete
삭제
filename
파일이름
    Remove a schematic from the list.

목록에서 회로도를 제거합니다.
  load
로드
filename
파일이름
    Load a schematic from the list to the clipboard.

목록에서 클립 보드로 회로도를로드합니다.
 

list
목록

-p 
페이지번호
    List available schematics from the list's page number.

목록의 페이지 번호에서 사용 가능한 회로도를 나열합니다.
page#
페이지번호
   
  formats
형식
      Display all available schematic formats.

사용 가능한 모든 회로도 형식을 표시합니다.
/clearclipboard         Clear the current clipboard

현재 클립 보드 지우기

 

Generation 생성
Types(종류) Parameters(매개변수)       Description(기술)
//generate pattern
패턴
expression
    Generate a regional shape of blocks based on given expression like geometrical values or mathematical equations.

기하학적 값이나 수학 방정식과 같은 주어진 표현을 기반으로 블록의 지역적 모양을 생성합니다.
//generatebiome pattern
패턴
expression
    Generate a regional biome based on a particular expression

특정 표현을 기반으로 지역 생물 군계 생성
//hcyl pattern
패턴
radius
반지름
height
높이
  Create a hollow vertical cylinder around player's feet based on radius and height.

반경과 높이를 기준으로 플레이어의 발 주위에 속이 빈 수직 실린더를 만듭니다.
//cyl pattern
패턴
radius
반지름
height
높이
  Create a vertical cylinder around player's feet based on radius and height.

반경과 높이를 기준으로 플레이어의 발 주위에 수직 실린더를 만듭니다.
//sphere pattern
패턴
radius
반지름
    Create a sphere based on x,y,z, radius set around player's feet.

플레이어의 발 주위에 설정된 x, y, z, 반경을 기반으로 구체를 만듭니다.
//hsphere <pattern>
패턴
radius
반지름
    Create a hollow sphere based on x,y,z, radius set around player's feet.

플레이어의 발 주위에 설정된 x, y, z, 반경을 기반으로 속이 빈 구를 만듭니다.
//pyramid pattern
패턴
size
크기
    Create a pyramid based on height and size.

높이와 크기를 기준으로 피라미드를 만듭니다.
//hpyramid pattern
패턴
size
크기
    Create a hollow pyramid based on height and size.

높이와 크기에 따라 속이 빈 피라미드를 만듭니다.
/forestgen size
크기
type
유형
density
밀도
  Generate a forest type based on size and density.

크기와 밀도에 따라 포리스트 유형을 생성합니다.
/pumpkins size
크기
      Generates a pumpkin patch based on the size.

크기에 따라 호박 패치를 생성합니다.

 

Utilities(유틸리티)
Types(종류) Parameters(매개변수)       Description(기술)
/toggleplace         Toggle whether utility actions will affect surrounding the player or the regional selection.

유틸리티 작업이 플레이어 주변 또는 지역
선택에 영향을 미칠지 여부를 전환합니다.
//fill pattern
패턴
radius
반지름
depth
깊이
  Fill particular blocks around the player's feet with the cylinder's radius and bottom sphere's depth.

플레이어의 발 주변의 특정 블록을 원통의 반경과 바닥 구의 깊이로 채 웁니다.
//fillr pattern
패턴
radius
반지름
depth
깊이
  Fill particular blocks around the player's feet with cylinder's radius and bottom sphere's depth recursively.

플레이어의 발 주변의 특정 블록을 원통의 반경과 바닥 구의 깊이로 재귀 적으로 채 웁니다.
//drain radius 
반지름
      Drain lava and water bodies that touches the player's feet based on radius.

반경에 따라 플레이어의 발에 닿는 용암과 수역을 배출합니다.
//fixwater radius
반지름 
      Extend and level nearby water and change flowing water to block state of water.

근처의 물을 늘리고 수평을 맞추고 흐르는 물을 바꿔 물의 상태를 차단합니다.
//fixlava radius 
반지름
      Extend and level nearby lava and change flowing lava to block state of lava.

근처의 용암을 확장하고 수평을 맞추고 흐르는 용암을 변경하여 용암 상태를 차단하십시오.
/removeabove size
크기
height
높이
    Remove blocks above your head or the regional selection with upper air cone style.

머리 위의 블록 또는 상부 에어콘 스타일로 지역 선택을 제거하십시오.
/removebelow size
크기
height
높이
    Remove blocks below your feet or the regional selection with down-side air cone style.

아래쪽 에어콘 스타일로 발 아래의 블록 또는 지역 선택을 제거하십시오.
/replacenear size
크기
from-block-ID(s) to-pattern   Replace all block(s) nearby to pattern.

근처의 모든 블록을 패턴으로 교체합니다 .
/removenear block
블록
size
크기
    Remove particular block(s) nearby with air sphere style.

에어 스피어 스타일로 근처의 특정 블록을 제거하십시오.
/snow radius
반지름
      Cover blocks nearby with snow layers and change water to ice.

근처의 블록을 눈층으로 덮고 물을 얼음으로 바꿉니다.
/thaw radius
반지름 
      Remove nearby snow layers and change nearby ice to water.

근처의 눈 층을 제거하고 근처의 얼음을 물로 바꿉니다.
/ex radius
반지름 
      Remove fire nearby.

근처의 불을 제거하십시오.
/butcher -plangbtfr radius
반지름
    Terminate nearby mobs.

근처의 몹을 제거하십시오.
/remove type 
유형
radius
반지름
    Remove nearby particular entities: Dropped items, arrows, boats, minecarts, activating TNT, and XP particles.

근처에있는 특정 개체 제거 : 떨어 뜨린 아이템, 화살, 보트, 광산 수레, 활성화 TNT 및 XP 입자.
/green radius
반지름 
      'Green' nearby dirt blocks.

녹색'근처의 흙 블록.
//calc expression

      Calculate a mathematical expression

수학 식 계산

 

Chunk Tools 청크도구
Types(종류) Parameters(매개변수)       Description(기술)
/chunkinfo          
/listchunks         See the loaded chunks.

로드 된 청크를 참조하십시오.
/delchunks         Delete chunk the player is in.

플레이어가있는 청크를 삭제합니다.

 

Superpickaxe Tools 슈퍼 곡괭이 도구
Types(종류) Parameters(매개변수)       Description(기술)
//         Toggle superpickaxe mode.

슈퍼 곡괭이 모드를 전환합니다.
/sp single         Change to superpickaxe mode that affects single blocks.

단일 블록에 영향을 미치는 슈퍼 곡괭이 모드로 변경합니다.
/sp area range
범위
      Change to superpickaxe mode that affects area of blocks.

블록 영역에 영향을 미치는 슈퍼 곡괭이 모드로 변경합니다.
/sp recur range
범위
      Change to superpickaxe mode that affects area of blocks recursively.

블록 영역에 반복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슈퍼 곡괭이 모드로 변경합니다.

 

 

General Tools 일반 도구
Types(종류) Parameters(매개변수)       Description(기술)
/tool repl       Choose a particular tool type to bind to item on hand.

보유중인 항목에 바인딩 할 특정 도구 유형을 선택하십시오.





 
 


  cycler      
  floodfill      
  brush      
  lrbuild      
  tree      
  deltree      
  farwand      
  info      
  none      
/none         Remove the command that is binded to the holding tool.

고정 도구에 바인딩 된 명령을 제거하십시오.
/farwand         Enable wand to select point from faraway.

지팡이를 사용하여 멀리있는 지점을 선택합니다.
/lrbuild leftclick block
왼쪽 클릭 블록
rightclick block
오른쪽 클릭 블록
    Long range building too.

장거리 건물도.
/tree tree type 
나무 종류
      Tree tool that is used on grass blocks to sprout trees.

잔디 블록에서 나무를 돋아내는 데 사용되는 나무 도구입니다.
/deltree         Tool to remove floating tree.

떠 다니는 나무를 제거하는 도구.
/repl pattern
패턴
      Block replacing tool, change that block type on use.

블록 교체 도구, 사용시 해당 블록 유형을 변경하십시오.
/cycler         Block data cycler tool

블록 데이터 순환 도구
/flood pattern
패턴
range
범위
    Flood fill tool

채우기 도구

 

 

Brushes 브러쉬
Types(종류) Parameters(매개변수)       Description(기술)
/brush sphere pattern
패턴
radius
반지름
    Bind sphere brush to holding item that creates sphere when right-clicked on blocks from afar.

먼 곳에서 블록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구체를 만드는 아이템에 구체 브러시를 바인딩합니다.
/brush cylinder pattern
패턴
radius
반지름
height
높이
  Bind cylinder brush to holding item that creates cylinder when right-clicked on blocks from afar.

원통 브러시를 멀리서 블록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원통을 만드는 홀딩 아이템에 바인딩합니다.
/brush clipboard         Bind sphere brush to holding item that pastes clipboard when right-clicked on blocks from afar.

멀리서 블록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클립 보드를 붙여 넣는 홀딩 항목에 구형 브러시를 바인딩합니다.
/brush gravity radius 
반지름
      Bind gravity brush to holding item that pushes the floating blocks down if there is hollow underneath when right-clicked.

중력 브러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했을 때 아래에 빈 공간이있는 경우 떠 다니는 블록을 아래로 밀어내는 홀딩 아이템에 바인딩합니다.
/brush butcher -plangbtfr  radius 
반지름
    Bind butcher brush to holding item that terminates entities and mobs when right-clicked on them.

정육점 브러시를 개체와 몹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종료하는 홀딩 아이템에 바인딩합니다.
/size radius
반지름
      Change the brush size of current holding brush item.

현재 들고있는 브러시 항목의 브러시 크기를 변경합니다.
/mat to-pattern        Replace the current pattern being used by current brush to a new pattern set.

현재 브러시에서 사용중인 현재 패턴 을 새 패턴 세트로 바꿉니다 .
/range range
범위
      Set the current brush range.

현재 브러시 범위를 설정합니다.
/mask         Clear the current mask set.

현재 마스크 세트를 지웁니다.
/mask mask
마스크
      Set mask rule to the current holding brush item so it can only affect a particular block type(s) or expression.

특정 블록 유형 또는 표현식에만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마스크 규칙을 현재 보유 브러시 항목으로 설정합니다.
//gmask mask 
마스크
      Set mask rule for every brush.

모든 브러시에 마스크 규칙을 설정합니다.

 

Quick-Travel 빠른 여행(이동)
Types(종류) Parameters(매개변수)       Description(기술)
/unstuck         Eject the player out to the free spot if the player is suffocated in blocks.

플레이어가 블록으로 질식하면 플레이어를 빈 자리로 내 보냅니다.
/ascend levels
레벨
      Teleport to the upper floor platform.

위층 플랫폼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descend levels
레벨 
      Teleport below the floor platform.

바닥 플랫폼 아래로 순간 이동합니다.
/thru         Teleport through blocking obstacles.

장애물을 막아 순간 이동합니다.
/jumpto         Teleport to the targeted block that the player is looking at.

플레이어가보고있는 목표 블록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up distance
거리
      Teleport to upper distance based on distance amount.

거리 량에 따라 더 높은 거리로 순간 이동합니다.

 

Snapshots 스냅 샷
Types(종류) Parameters(매개변수)       Description(기술)
//restore snapshot
스냅 샷
      Restore a particular snapshot if it is already backup-ed.

이미 백업 된 경우 특정 스냅 샷을 복원합니다.
/snapshot use snapshot
스냅 샷
      Use a particular snapshot.

특정 스냅 샷을 사용하십시오.
/snapshot sel index
색인
      Choose a snapshot from the //snapshot list.

// snapshot 목록에서 스냅 샷을 선택합니다.
/snapshot list #       List 5 latest recent snapshot.

최근 최근 스냅 샷 5 개를 나열합니다.
/snapshot before date
날짜
      Find the first snapshot before that date.

해당 날짜 이전의 첫 번째 스냅 샷을 찾으십시오.
/snapshot after date
날짜
      Find the first snapshot after that date.

해당 날짜 이후의 첫 번째 스냅 샷을 찾습니다.

 

Java Scriptings 자바 스크립팅

 

Types(종류) Parameters(매개변수)       Description(기술)
//cs script
스크립트
args...
인수
    Executes a script.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s args...
인수
      Re-executes last script with new arguments

새 인수로 마지막 스크립트를 다시 실행합니다.
/<script>.js args...
인수
      Executes a JS script.

JS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Biomes 바이옴 
Types(종류) Parameters(매개변수)       Description(기술)
/biomelist page #
페이지 번호
      Bring a list of available biome types.

사용 가능한 생물 군계 유형 목록을 가져옵니다.
/biomeinfo         Get the biome of the targeted block.

대상 블록의 생물 군계를 가져옵니다.
//setbiome

-p       [-p] to change the block column the player is standing in.

선택한 지역에서 생물 군계 유형을 설정합니다.
[-p] 는 플레이어가 서있는 블록 열을 변경합니다.
biometype
생체 형
     
728x90